😎 κ³΅λΆ€ν•˜λŠ” μ§•μ§•μ•ŒνŒŒμΉ΄λŠ” μ²˜μŒμ΄μ§€?

[Embedded μœ„ν•œ ν•œλ°œμ§ λ‘λ°œμ§πŸΎ] Debug vs Release 차이점 λ³Έλ¬Έ

πŸ‘©‍πŸ’» IoT (Embedded)/C++

[Embedded μœ„ν•œ ν•œλ°œμ§ λ‘λ°œμ§πŸΎ] Debug vs Release 차이점

μ§•μ§•μ•ŒνŒŒμΉ΄ 2023. 6. 23. 19:38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<λ³Έ λΈ”λ‘œκ·ΈλŠ” λ”°λ°°μ”¨ λ‹˜μ˜ 유튜브λ₯Ό μ°Έκ³ ν•΄μ„œ κ³΅λΆ€ν•˜λ©° μž‘μ„±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 :-)>

=> [따배씨++] λ”°λΌν•˜λ©° λ°°μš°λŠ” C++ | λͺ¨λ˜ c++, c++ κ°•μ˜, c++ κ°•μ’Œ, c++ μ–Έμ–΄, 기초 & c++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, μ½”λ”©

 

🫧  Debug vs Release μ°¨μ΄μ 

Debug λͺ¨λ“œλŠ” λ””버깅에 μ ν•©ν•œ λΉŒλ“œ
Release λͺ¨λ“œλŠ” λ°°ν¬λ₯Ό μ ν•©ν•œ λΉŒλ“œ


Debug
 
λΉŒλ“œλŠ” μ½”λ“œ μ‹€ν–‰ 속도가 λŠλ¦¬μ§€λ§Œ, 디버깅이 μš©μ΄ν•˜κ³  μ»΄νŒŒμΌ 속도도 λΉ λ₯΄λ―€λ‘œ
ν•œμ°½ 개발이 진행쀑인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 κ°œλ°œμžκ°€ 디버깅을 ν• λ•Œ μ‚¬μš©

Release λΉŒλ“œλŠ” μ½”λ“œ μ‹€ν–‰ 속도가 λΉ λ₯΄κ³  λ°°ν¬ν•˜κΈ°λ„ μš©μ΄ν•˜λ―€λ‘œ 개발이 μ™„λ£Œλ˜κ³ 

μ‹€μ œ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전달할 λ•Œ μ‚¬μš©

Debug Release
  • μ½”λ“œ μ΅œμ ν™” ν•˜μ§€ μ•ŠμŒ
  • λ°”μ΄λ„ˆλ¦¬(μ‹€ν–‰ 파일) 크기가 크닀
  • μ½”λ“œ μ‹€ν–‰ 속도가 느림
  • λ©”λͺ¨λ¦¬ μ‚¬μš©λŸ‰μ΄ 많음
  • λ°”μ΄λ„ˆλ¦¬μ— 디버깅에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가 포함됨
  • 컴파일 속도 빠름
  • μ½”λ“œ μ΅œμ ν™” κ³Όμ • μˆ˜ν–‰
  • λ°”μ΄λ„ˆλ¦¬ 크기가 μž‘λ‹€
  • μ½”λ“œ μ‹€ν–‰ 속도 빠름
  • λ©”λͺ¨λ¦¬ μ‚¬μš©λŸ‰μ΄ 적음
  • 디버깅에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가 거의 ν¬ν•¨λ˜μ§€ μ•ŠμŒ
  • 컴파일 속도 느림 (μ΅œμ ν™” 과정이 ν¬ν•¨λ˜λ―€λ‘œ)

 

λ‚˜λˆ™~ debug둜 많이 ν•œλ΅

release 둜 ν•΄λ³ΌκΉŒ.. κ°œλ°œλ„ μ•ˆν•˜κ΅¬ κ³΅λΆ€μ€‘μ΄λ‹ˆκ»˜~~!γ…‹γ…‹

728x90
λ°˜μ‘ν˜•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