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 곡λΆνλ μ§μ§μνμΉ΄λ μ²μμ΄μ§?
[BAEKJOON C++] 4493_κ°μ λ°μ 보? λ³Έλ¬Έ
728x90
λ°μν
κ°μ λ°μ 보λ λ λͺ μ΄μ νλ κ²μμ΄λ€.
λ³΄ν΅ λ―Έλ¦¬ μ ν΄λμ μ λ§νΌ κ²μμ νκ³ , λ§μ κ²μμ μ΄κΈ΄ μ¬λμ΄ μ΅μ’ μΉμκ° λλ€
κ°μ λ°μ 보λ₯Ό ν νμμ λ§€λ² λ λͺ μ΄ λ¬΄μμ λλμ§κ° μ£Όμ΄μ‘μ λ,
μ΅μ’ μΉμλ₯Ό μΆλ ₯νλ νλ‘κ·Έλ¨μ μμ±νμμ€.
λ°μλ κ°μλ₯Ό μ΄κΈ΄λ€.
κ°μλ 보λ₯Ό μ΄κΈ΄λ€.
보λ λ°μλ₯Ό μ΄κΈ΄λ€.
μ λ ₯
첫째 μ€μλ ν μ€νΈ μΌμ΄μ€μ κ°μ t(0 < t < 1000)κ° μ£Όμ΄μ§λ€.
κ° ν μ€νΈ μΌμ΄μ€μ 첫째 μ€μλ κ°μ λ°μ 보λ₯Ό ν νμ n(0 < n < 100)
λ€μ nκ°μ μ€μλ R, P, Sκ° κ³΅λ°±μΌλ‘ ꡬλΆλμ΄ μ£Όμ΄μ§λ€.
R, P, Sλ μμλλ‘ λ°μ, 보, κ°μμ΄κ³
첫 λ²μ§Έ λ¬Έμλ Player 1μ μ ν,
λ λ²μ§Έ λ¬Έμλ Player 2μ μ νμ΄λ€.
μΆλ ₯
κ° ν μ€νΈ μΌμ΄μ€μ λν΄μ μΉμλ₯Ό μΆλ ₯νλ€.
(Player 1 λλ Player 2) λ§μ½, λΉκ²Όμ κ²½μ°μλ TIEλ₯Ό μΆλ ₯νλ€.
// [4493] κ°μ λ°μ 보?
/*
κ°μ λ°μ 보λ λ λͺ
μ΄μ νλ κ²μμ΄λ€.
λ³΄ν΅ λ―Έλ¦¬ μ ν΄λμ μ λ§νΌ κ²μμ νκ³ , λ§μ κ²μμ μ΄κΈ΄ μ¬λμ΄ μ΅μ’
μΉμκ° λλ€
κ°μ λ°μ 보λ₯Ό ν νμμ λ§€λ² λ λͺ
μ΄ λ¬΄μμ λλμ§κ° μ£Όμ΄μ‘μ λ,
μ΅μ’
μΉμλ₯Ό μΆλ ₯νλ νλ‘κ·Έλ¨μ μμ±νμμ€.
λ°μλ κ°μλ₯Ό μ΄κΈ΄λ€.
κ°μλ 보λ₯Ό μ΄κΈ΄λ€.
보λ λ°μλ₯Ό μ΄κΈ΄λ€.
μ
λ ₯
첫째 μ€μλ ν
μ€νΈ μΌμ΄μ€μ κ°μ t(0 < t < 1000)κ° μ£Όμ΄μ§λ€.
κ° ν
μ€νΈ μΌμ΄μ€μ 첫째 μ€μλ κ°μ λ°μ 보λ₯Ό ν νμ n(0 < n < 100)
λ€μ nκ°μ μ€μλ R, P, Sκ° κ³΅λ°±μΌλ‘ ꡬλΆλμ΄ μ£Όμ΄μ§λ€.
R, P, Sλ μμλλ‘ λ°μ, 보, κ°μμ΄κ³
첫 λ²μ§Έ λ¬Έμλ Player 1μ μ ν,
λ λ²μ§Έ λ¬Έμλ Player 2μ μ νμ΄λ€.
μΆλ ₯
κ° ν
μ€νΈ μΌμ΄μ€μ λν΄μ μΉμλ₯Ό μΆλ ₯νλ€.
(Player 1 λλ Player 2) λ§μ½, λΉκ²Όμ κ²½μ°μλ TIEλ₯Ό μΆλ ₯νλ€.
*/
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
// νμ€ μ€νΈλ¦Όμμ μ½κΈ° λ° μ°κΈ°λ₯Ό μ μ΄νλ κ°μ²΄λ₯Ό μ μΈ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algorithm> // find
#include <string>
#include <cmath> // abs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 {
int t, n;
cin >> t;
char p1, p2;
for (int i = 0; i < t; i++) {
int p1w = 0, p2w = 0;
cin >> a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cin >> p1 >> p2;
if (p1 == 'R') {
if (p2 == 'R') {
p1w++;
p2w++;
}
else if (p2 == 'S') {
p1w++;
}
if (p2 == 'P') {
p2w++;
}
}
else if (p1 == 'S') {
if (p2 == 'R') {
p2w++;
}
else if (p2 == 'S') {
p1w++;
p2w++;
}
if (p2 == 'P') {
p1w++;
}
}
else if (p1 == 'P') {
if (p2 == 'R') {
p1w++;
}
else if (p2 == 'S') {
p2w++;
}
if (p2 == 'P') {
p1w++;
p2w++;
}
}
}
if (p1w > p2w) cout << "Player 1" << "\n";
else if (p2w > p1w) cout << "Player 2" << "\n";
else if (p1w == p2w) cout << "TIE" << "\n";
}
return 0;
}
728x90
λ°μν
'π¦₯ μ½ν > BAEKJOON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[BAEKJOON C++] 5523_κ²½κΈ° κ²°κ³Ό (0) | 2023.07.23 |
---|---|
[BAEKJOON C++] 2720_μΈνμ μ¬μ₯ λν (0) | 2023.07.23 |
[BAEKJOON C++] 10768_νΉλ³ν λ (0) | 2023.07.21 |
[BAEKJOON C++] 5524_μ μ€ κ΄λ¦¬ (0) | 2023.07.21 |
[BAEKJOON C++] 4470_μ€λ²νΈ (0) | 2023.07.20 |
Comments